https://seinmotors.tistory.com/manage 【원주수입차정비】벤츠 S63AMG 핸들 조향시 소음발생/로어암,엔드볼 조인트,컨트롤암 교환/브레이크 패드 교환/휠얼라이먼트 교정
본문 바로가기
수리,정비자료

【원주수입차정비】벤츠 S63AMG 핸들 조향시 소음발생/로어암,엔드볼 조인트,컨트롤암 교환/브레이크 패드 교환/휠얼라이먼트 교정

by 믿을수있는 수입차정비 2021. 12. 28.
728x90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벤츠 S63amg 차량의 핸들 조향시 소음이 발생되는 사례입니다.

고객님께서 중고 차량으로 구입후 얼마 되지 않은 상태라고 합니다.

그런데 핸들 조향시 쇠가 으깨지는 소음이 발생이 됩니다.

소리가 어찌나 큰지 고급차량에 맞지 않게 핸들을 돌릴때마다 주변의 눈치를 살펴야 하는 상황입니다.

문제는 소리가 너무 크고 확실해서 이것이 어떤 부품에서 발생하는건지 정확히 구분이 어렵다는건데요.

소리가 너무 작아서 구분이 어려워도 문제지만 반데로 너무 커서 주변의 모든 부품에 진동이 생겨도 어떤 부품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렇다고 모두 교환하면 좋겠지만 벤츠 S63amg 같은 경우는 부품도 많지 않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무턱대고 교환했다가 소음이 사라지지 않거나 이전에 교환했던 부품이라면 과다정비로 오해를 받을수도 있는 부분이라서 매우 신중해야합니다.

점검을 진행해 보면 사진처럼 모든 부품에서 소음이 발생합니다.

어떻게 구분하냐고요?

오해없는 점검 과정을 위해서 다음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원주수입차정비 세..'에서 업로드한 동영상

 

seinmotors.com

화살표에 해당되는 부품들에 사운드 소코프를 연결해서 소음을 증폭 해 보았습니다.

원래는 헤드셋을 연결해서 듣게 되어 있는데 헤드셋은 저만 확인이 가능해서 스피커를 연결 했고요.

이렇게 해야 고객님께도 확인을 시켜 드릴 수 있어서...

사운드 스코프를 연결해서 확인해 본 결과 좌,우가 정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엔드볼 한쪽만 제외하고는 모든 부품에서 소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 상황을 설명 드리니 정품은 너무 비싸다고 애프터 제품이 있는지 확인을 해 달라고 하시네요.

그런데 다른 벤츠 모델들과는 달리 애프터 제품이 많이 없어서 애프터제품을 확인하는데 애를 많이 먹었네요.

앞쪽의 브레이크 패드도 다 닳아서 교환합니다.

좌,우 모두 부품 교체전과 후의 사진입니다.

이렇게 부품을 교체하고 나면 반드시 휠 얼라이먼트를 재 교정을 해줘야 타이어의 편마모를 방지 할 수있습니다.

이렇게 부품을 모두 교환하고 나니 핸들 조향시 소음은 언제 그랬냐는 듯 모두 사라져서 아주 아주 조용합니다.

정품이 워낙 비싸다 보니 애프터 제품을 사용해도 가격대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수리를 하고서 소음이 싹 사라지니 고생한 보람은 있었네요.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