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수입차정비】BMW 520D 터보차져 고장으로 DPF가 손상되는 사례
BMW 520D... 이 차량은 정말 엄청나게 팔린 베스트 셀러 카 입니다.
연비와 가성비,경제성을 를 따지는 분들에게는 빼 놓을 수 없는 수입차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많이 팔인 bmw 520d 차량에도 치명적인 단점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 이야기 하려는 부분은 터보차져 와 DPF입니다.
저희 세인모터스에서 매우 빈번하게 작업이 이루어지는 부분 중에 하나인데 조금 자세하게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터보의 영상을 한번 보실까요?
위 영상은 터보차져의 샤프트가 손상이 되면서 유격이 발생해서 엔진오일이 DPF로 넘어 가면서 DPF를 손상 시킨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터보의 유격이 영상처럼 발생이 되면 터보를 윤활 시켜 주는 엔진오일이 다시 엔진으로 유입이 되지 못 하고
연소실로 다량 유입이 되면서 연소 되지 못한 상태로 배출이 되면서 DPF에 들러 붙어 있다가 오일이 연소 되면서
DPF를 손상 시키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런 경우 배출되는 매연도 엄청나게 발생이 됩니다.
DPF가 정상적인 차량은 배기구로 저렇게 다량의 매연이 배출되지 않습니다.
혹시 현재 운행 하고 계신 차량의 배기구가 저렇게 많은 매연이 묻어 있다면 최대한 빨리 수리를 진행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운행을 하다 보면 엔진까지 교환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 질 수 있습니다.
DPF전단은 이미 매연으로 꽉 막힌 상태입니다.
이 차량은 불과 얼마 전에 터보차져를 재생으로 교환을 하셨다고 합니다.
터보차져 처럼 중요한 부품은 절데로 재생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터보는 아무리 재생을 잘 해도 신품처럼 재생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재생품을 사용을 했을 경우 다시 교환을 해야 하는 상황이 얼마든지 벌어 질 수 있고 수리 비용이 훨씬 많이
발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비용이 다소 많이 들더라도 반드시 터보는 신품을 사용 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DPF후단의 모습인데 이미 크랙이 너무 심해서 사용을 할 수가 없는 상태입니다.
아마도 중간 부분은 모두 깨졌을 가능성이 매우 크고요.
보통 신품 DPF의 경우 수입차량의 부품 값은 450~550만원 정도 합니다. 물론 브랜드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만...
그렇기에 평소에 관리가 더 중요한 부분입니다.
특히 디젤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디젤의 특성을 잘 알아야 경제적인 차량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이 차량과 같은 상황이 발생 한다면 터보차져 교환, DPF 교환을 하셔야 합니다.
비용이 상당히 많이 발생합니다.
이 차량은 DPF는 재생품으로 터보는 신품으로 교환을 하기로 하고 수리를 진행했습니다.
DPF재생품의 사진입니다.
제가 재생을 하는 것이 아니어서 내부의 상태까지는 알수는 없습니다.
다만 그래도 가장 저렴한 방법이여서 고객님께서 선택한 방법입니다.
터보는 신품으로 교환했고요.
제가 설명을 드리고 싶은 부분은 이렇게 진행이 되기 전에 수리를 진행하시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평상시 관리를 잘 해주셔야 하고 점검도 잘 받으셔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희 세인모터스에서는 고객님들의 차량을 최선의 방법으로 수리를 진행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경우 예약하시고 방문 부탁드립니다.
DPF에 관련된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차량을 관리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DPF에 관련된 영상만을 모아 놓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