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식 벤츠 E220CDi 차량입니다.
BMW 520d 처럼 벤츠에서는 제일 많이 팔린 모델입니다.
디젤이 연비가 좋다고 해서 굉장히 많이 판매가 되었는데 이 모델에서도 고질적으로 나타나는 고장입니다.
수입차량 거의 모든 모델에서 나타나는 엔진오일 누유,냉각수 누수
로커암커버 가스켓 누유는 이 모델에서도 굉장히 많이 발생하는 고장!
위 사진처럼 로커암커버 가스켓과 인젝터 크리닝,인젝터 동와셔를 모두 교환했습니다.
오일필터 하우징과 오일쿨러 누유 수리!
오일필터 하우징과 오일쿨러의 누유는 가스켓만도 교환이 가능하지만 연식과 운행거리가 많이 있는 차량이라면 어셈블리로 교환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언제나 수리과정의 선택은 결국 고객이 결정하는 것이라서 항상 수리과정의 안내는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고객이 스스로 결정하게 되면 혹시라도 문제가 발생해도 마찰이 발생하지 않지만 안내를 하지 않고 정비사가 임의데로 수리방향을 결정하게 되면 나중에 결과가 좋지 않을 때 고객과 마찰이 생길수 있으니 항상 신경써야겠죠!
냉각수 커넥터의 깨짐으로 발생하는 누수!
요즘은 거의 모든 부품들이 경량화와 원가절감의 이유로 플라스틱 재질의 부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알루미늄 재질의 부품이라면 거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부분인데 플라스틱이라서 발생하는 고장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 덕에 저와 같은 정비사들이 먹고 살지만 고객님의 입장에서는 속이 쓰린 상황이죠.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에 의해서 경화되면서 위 사진처럼 실링의 브라켓 부분이 깨져서 실링이 밀려 나오면서 누수나 누유가 되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이 발생합니다.
항상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부품들은 모양이 바뀌고 문제가 해결이 되면서 개선품이 나오게 됩니다.
스태빌라이저 링크 일명 활대링크라고도 합니다.
이 링크의 볼조인트 부분에 부트가 터지면서 그리스가 빠져 나오거나 볼조인트 부분에 유격이 발생하면 노면이 좋지 않은 도로에서 덜거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처럼 모든 수리를 마무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