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einmotors.tistory.com/manage 【원주수입차정비】폭스바겐 파사트 DCT 미션오일,타이밍벨트,브레이크액,연료필터 교환/오일누유 수리
본문 바로가기
수리,정비자료

【원주수입차정비】폭스바겐 파사트 DCT 미션오일,타이밍벨트,브레이크액,연료필터 교환/오일누유 수리

by 믿을수있는 수입차정비 2022. 5. 12.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다양한 내용을 다뤄본다.

현재 운행되는 차량들 중에 타이밍벨트를 장착한 차종들은 몇 차종 되지 않을거다.

아우디와 폭스바겐 그리고 볼보,푸조의 몇가지 모델들이 타이밍벨트를 장착하고 있다.

그런데 폭스바겐은 투아렉을 제외한 거의 모든 모델들이 아직도 타이밍 벨트 타잎이다.

타이밍 벨트와 체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재질의 차이도 있겠지만 수명과 내구성 소음에서도 많은 차이가 있다.

흔히 체인타잎들은 반 영구적이라고 알고 있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체인 타잎들은 엔진오일의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는데 엔진오일 교환을 자주 하지 않은 차량들은 운행중 체인치 터지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체인과 벨트 타잎중에 특별히 어떤것이 우월하다고 일방적으로 얘기하기는 어렵다.

서로의 장,단점이 존재하고 이를 잘 이용해서 고장 없이 오래 사용하는게 장땡이지.

타이밍벨트 교체주기

일반적으로 타이밍벨트의 교체 주기는 10만km 전,후로 안내를 하고 있다.

물론 어떤 차량은 14만km 이상도 운행하지만 반데로 7만km 정도에서 벨트가 끊어지는 경우도 심심찮게 발생한다.

문제는 타이밍 벨트가 끊어진 후에는 수리비용이 장난이 아니란거지.

실제로 아는 지인중에 교체시기가 되었는데 더 타도 된다고 하면서 운행하다가 타이밍 벨트가 터져서 차를 폐차한 사례도 있다.

무엇보다도 타이밍벨트가 끊어지고 나면 시동이 꺼지고 자동차의 모든 장치들이 거의 정상 작동을 하지 못하는다는거!

이중에서도 특히 브레이크는 가장 안전에 아니 운전자의 생명과 다른 사람들의 생명까지도 해칠수 있으니 미리 교환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다.

타이밍벨트를 교환하다 보면 크랭크축의 씰에서 엔진오일이 누유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지.

귀찮은데 그냥 타이밍벨트만 교환하지... 하고 타이밍벨트만 교환하면 이는 반드시 부메랑으로 되 돌아온다.

아닌 고객에게 경제적으로 손해를 입히게 된다.

타이밍벨트는 재질이 고무로 엔진오일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불어서 쉽게 끊어지게 되고 이는 결국 고객에게 금전적인 손해와 함께 위험에 노출되게 한다.

그러기에 이렇게 엔진오일이 누유되고 있다면 반드시 고객에게 설명하고 함께 작업을 해야 한다.

브레이크액

흔히 브레이크액을 교환해야 하는줄 모르는 운전자들이 있다.

브레이크는 운전자의 안전에 직결된 장치다.

그래서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수리해야 한다.

브레이크 액은 보통 수분이 많아져서 교환을 한다. 이것의 교체주기는 운전자마다 다르지만 보통 4~5만km 마다 교환하게 된다.

요것은 브레이크액에 찌거기를 걸러 주는 거름망이다.

브레이크액의 교환은 주로 밀어서 배출시키면서 신유를 주입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각 바퀴마다 브레이크 실린더가 있고 실린더의 배출 노즐을 통해서 교환한다.

브레이크액의 수분에 대한 영상은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관심있으면 시청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거다.

https://youtu.be/YCDz6J9I7Dc

재미는 없지만 도움은 될거여.

디젤차량에서 연료필터는?

다음은 연료필터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가솔린 차량에서도 연료필터는 연료를 공급하는 부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

연료필터가 막히면 연료의 공급이 원할하지 않고 이는 출력저하와 연료펌프와 같은 부품들의 수명을 단축시키거든.

그런데 말이지... 디젤차량에서는 위와같은 고장외에도 아주 치명적일수 있다.

가솔린과 달리 디젤차량의 연료라인의 부품들은 정말 비싸거든.

우리 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는 보통 1년에 한번 정도로 연료필터를 교환하라고 안내하거든.

연료필터를 자주 교환해서 연료라인의 고장을 방지할 수 있다면 이는 가장 저렴하게 유지하고 어떤 면에서는 돈을 버는 행위와 같다고 얘기하고 싶다.

왜...돈을 버는 행위냐고?

여기에 대한 설명도 영상을 링크한다.

디젤차량에서 이는 정말로...정말로 중요하니 디젤차 오너라면 반드시 영상을 시청하길...

https://youtu.be/roY5Cxa58zQ

https://youtu.be/AnQzQ9A6Uw8

여기까지 영상을 시청했다면 그대는 대단한 인내심을 가진게지.

영상이 별로 재미는 없거든.

그런데 디젤차량의 연료라인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는 명확해지지.

이것이 바로 돈버는 행동인거야.

고장을 예방하고 지연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 않아도 되니까.

포스팅한 내용들이 그래도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